홈 » 선교 » 미전도 종족



종족 (People)
그들 스스로 공통적인 친밀감을 가지고 있는 개인들의 집단으로 대단히 큰 인종-언어학적인 집단 입니다.
쉽게 말해서 종족이란 동일한 언어와 문화를 가진 커다란 인종언어학적 집단의 사람들을 말합니다.

미전도종족 (Unreached People)
복음을 들어보지 못해서 그들 스스로가 복음화 될 수 없는 종족 집단을 말합니다.
선교학적인 측면에서는 각 종족당 기독교인이 5% 이하인 종족을 미전도 종족의 범위에 포함시킵니다.


종족입양 (Adopt-A-People)이란 부모의 죽음이나 기타 사유에 의해 홀로 된 아이를 입양하여 비록 혈육을 같이하는 친부모는 아닐지라도 아이가 장성해져서 스스로 사회생활을 해 나가고 가정을 꾸밀 때까지 사랑으로 돌보고 양육하고 경제적으로 후원하는 것처럼 교회가 미전도 종족을 선정하여 그들 안에 자생적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교회가 세워질 때까지 계속적으로 중보기도하고, 선교사를 파송 하고,교회가 세워지도록 돌보는 것을 미전도 종족 입양이라고 합니다.


여호수아 프로젝트(http://www.joshuaproject.net)에 의하면 미전도종족은 2009년 현재 6,631개의 그룹이 남아 있다고 보고 되었습니다.
이슬람교 그룹이 2,537개, 힌두교 그룹이 2,201개, 부족 그룹이 1,082개, 불교 그룹이 402개 이고, 그외 다른 미전도 종족은 697개 종족이 있습니다.
2002년, 랄프 윈터(Ralph D. Winter)와 브루스 코크(Bruce A. Koch)는 "Advancing Strategies of Closure Finishing the Task: The Unreached Peoples Challenge"(International Journal of Frontier Missions)라는 보고서를 통해서 현재 세계 기독교 선교사의 약 74%는 자생적인 교회가 활발한 전도된 지역에서 일하고 있고, 오직 26%의 선교사만이 미전도종족을 위해 일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오늘날 기독교 선교의 사각지대를 여실히 보여주는 증거가 되고 있습니다.


각 지역 교회는 아래 세가지 전략으로 이일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중보기도 운동 확산
입양전략 중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중보기도는 성도의 마음을 집중시키고 관심을 유발시킬 뿐만 아니라 동기부여를 하는데에도 역할을 하는 운동입니다.
해당종족 리서치
지역교회는 입양을 하려는 종족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교회의 실정과 그 종족의 현실들을 감안할 때 효과적인 사역전략들이 나올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선교사 선발 및 파송
미전도종족을 입양한 후 실제적인 사역이 이루어지기 위해서 선교사를 파송하는 과정 입니다.
교회 소개

예배 안내
섬기는 분들
사역 부서
교회 연혁
찾아오시는 길

온누리 방송

주일 설교
수요 설교
선교
선교 (일반)
특별 집회 및 세미나
특별 집회 및 세미나 (로그인 필요)
온누리 소식
기타 동영상
동영상 링크
설교 MP3 내려받기

선교

조직과 내규
선교사 정보
미전도 종족
선교 훈련
선교지 소식
선교 중보 기도 요청

온누리 공동체

양육

대학 청년부
ANCC

교육

영아부
유치부
유년 / 초등부
유년부 홈페이지
중고등부
사랑부
AWANA
온누리 게시판

새소식
행사 일정
시애틀 온누리 포커스
시애틀 온누리 포토
새교우 소개
환자를 위한 중보
추천 사이트
각종 Q&A
© Seattle Onnuri Church. All rights reserved.
주소: 20150 45th Ave NE Lake Forest Park, WA 98155  l   전화: 206.363.6469  l   팩스: 206.363.8324  l   이메일 info@seattleonnuri.com